이전 포스팅 부자되는 좋은 습관 10가지 1탄에 이어 2탄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아래 링크는 1번째 방법부터 5번째 방법까지 포스팅했습니다. 

http://woong8520.tistory.com/9 

그럼 6번째 방법 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모두 부자되는 습관을 들여서 꼭 부자가 되는 꿈을 모두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여섯번째 자기가 정한 원칙을 칼같이 적용하고 실천해나가는 사람이 부자가된다. 돈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기가 정한 원칙이 더 중요하다. 누구나 살아가다 보면 실수를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다시 한번 자기가 정한 원칙을 어기게 되면 그 이후부터는 자기 자신도 걷잡을 수 없을 것이다.

 

일곱번째 투자에 관한 조언자들을 만들자. 처음부터 투자에 재능이 있는 사람은 한명도 없다. 우리는 투자의 고수들과 아니면 조언을 해줄 수있는 사람들을 많이 사귀고 그들의 말에 귀을 기우려야한다. 무인도에서 혼자 사업을 하는 것도 아닌데, 어떻게 혼자 처음부터 성공을 할 수 있겠는가! 남들의 도움을 받으면 서로 에너지를 주고 받는 방법도 좋다. 부자들은 자기 고집을 내세우지 않고 잘 아는 일이라도 남의 의견을 들어 꼼꼼히 따진 후에 투자를 결정한다.

 

 

여덞번째 정부의 생각을 읽어라. 부자들은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정부의 생각을 읽을 줄 안다는 것이다. 부자들은 정부가 어떤 뜻에서 정책을 펼치고 내놓는지 그 이면을 해석할 줄 아는 사람이 부자가 되는 것이다.

 

아홉번째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가져라. 부자들이 권하는 투자 패턴은 다음과 같다.

1) 은행예금에 넣고 목돈을 쌓는다

2) 수직증권(펀드)에 투자하여 중간위험-중간수익을 노린다.

3) 여윳돈이 생기면 주식이나 파생상품 같은 고위험-고수익에 투자를 한다.

이러식의 자기만의 투자원칙을 잘 지키는 나라가 바로 미국이다. 기대수익률과 리스크(위험)는 정비례 관계이다. 부자들은 이런 원칙을 세우고 따라하면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수익과 리스크를 조절하면서 자기만의 투자원칙을 갖는다. 하지만 일반 개미투자자들은 무조건 내지르고 본다는 것이 잘못된 차이점이다.

 

열번째 부자의 시작과 끝은 결혼에 있다. 꼭 맞벌이가 아니더라도 돈은 부부가 둘이 버는 것이다. 살림을 잘하는 아내를 만나는 것은 결혼생활에 가장 큰 축복이다" 부자들이 꼽는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는 '말이 잘 통하는 사람'이다. 일반 사람들도 마찬가지 일것입니다. 가난도 물려받을 수 있으며 돈 쓰는 습관도 유전된다고 봅니다. 2세를 망치기 가장 쉬운 방법은 2세가 원하는 모든 것을 해주는 부모들이다. 부자들은 이런 잘못된 습관을 잘안다. 2세들에게 가난의 위험을 스스로 대처하는 방법을 훈련시키고, 경각심을 심어줘야 합니다.

이렇게 1,2탄에 끝에 부자가 되는 습관 좋은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부자가 되는 꿈만 꾸지 마시고, 지금부터 작은 습관 하나부터 실천해 나가면 모두 부자가 되는 꿈을 이룰 수 있을겁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한번씩 해주시면 이 돈이 와장창.